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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주시 출자·출연기관 보수제도 개선용역

본 프로젝트는 나주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3개 출연기관의 보수체계 및 임금수준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통해 ➊기관 간 임금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➋표준화된 보수규정을 마련함으로써 상위 법·지침에서 요구하는 투명한 인건비 관리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하였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첫 번째로, 市산하 3개 출연기관의 보수현안 진단을 위하여 상위 법·지침, 타기관 운영 사례 등을 기반으로 시사점을 도출하고, 기관별 보수규정 및 임금지급 현황을 기반으로 한 현안이슈를 진단을 통해 市산하 출자·출연기관의 기관별 보수제도에 대한 개선방향을 도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표준화된 보수체계 운영 근거에 대한 규정을 마련하였으며, 공정하고 투명한 보수체계를 확립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市출연기관에 통합적으로 적용가능한 보수체계 개편(안)을 도출하고 개편된 보수체계의 실행력 담보를 위한 통합 보수규정(안)을 작성함으로써 출연기관의 건전한 인건비 관리를 가능하게 하고자 제도를 정비하였고, 정부정책을 통해 추진하고자하는 다양한 일자리 장려 정책에 대한 이행기반을 마련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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